본문 바로가기

음악이야기/알아보자

[※알아보자※][ HOUSE MUSIC ] 이태리를 대표하는 DJ Benny Benassi


안녕하세요 여러분들~

좋은 음(악)(발)견하는 (이) 악발이입니다.

벌써 두번째 포스팅이네요 ㅎㅎ


여러분들은 일렉트로닉뮤직 좋아 하시나요??  우리나라에서 일렉트로닉뮤직은 대부분 클럽노래

라고도 하지요 ㅎㅎㅎ 하지만 그 클럽음악이라고 부르는 일렉트로닉 뮤직에는 샐 수 없는 장

르가 많습니다~


 위 사진에서 보시는것 처럼 저 같은 일렉트로닉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수많은 장르가 

보이고 들리지만 관심이 없는 분 들에게는 그저 클럽음악,시끄러운 음악이죠 ㅎㅎㅎ

사진에서도 많은 장르가 있지만 저기 나와있는 장르도 극히 일부입니다 


제가 오늘 소개 시켜드릴 장르는 일렉트로뮤직에 가장 대중적?? 사전상 정의는 펑크,소울 

재즈+테크노 어쩌고 하지만 음... 많이 들으시면 딱 아실텐데 뭐라고 말로는 표현 할 수는 없는 

그런 느낌이 있네요  바로 HOUSE MUSIC 입니다.일반 대중가요에도 영향을 많이 주었고 하위 

장르로는 많은 장르가 있습니다 일렉트로니카에 가장 기본적이고 빠질 수 없는 장르죠


제가 오늘 소개해 드리는 DJ 도 이 하우스뮤직에 조상?? 대표?? 적인 이탈리아 대표 DJ 

바로 Benny Benassi 입니다.

들어보신 분들도 몇몇 계실꺼고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당연히 계시겠죠??


l Benny Benassi

l 출생:1967년 7월 13일

l 장르: House Music,Eletro house


베니베나시의 주 활동 시기는 2000년대 초중반에 활동을 하였으며 전 세계적으로 하우스를 대표

하는 DJ 였습니다.

저도 역시 학교 다니던 시절 인터넷 서핑중 그 의 앨범 Hypnotica 수록곡 중 Put Your Hans Up

을 우연히 듣게되고 지금 까지도 제가 일렉트로닉카 장르에 빠지고 힙합/랩 밖에 모르던 제가

지금까지도 수 많은 하위 장르까지 좋아하게되는 마니아가 되었죠 ㅎㅎㅎㅎ


ㅣPut Your Hans Up


여러분도 한번쯤 들어보시길 강추!! 합니다.


우리나라에서는 같은 앨범 수록곡인 Satisfaction 이라는 노래가 지오다노 cf , 코원 cf 에서 

소지섭 배우의 노래로 유명 해지면서 인지도를 쌓았습니다. Satisfaction 이 노래는 신나기도

 하지만

지금까지도 House Music 을 대표하는 음악이라고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.


ㅣ Satisfaction



또한 저는 베니베나시 앨범중 ROCK'N'RAVE 앨범 수록곡 중 에서 Free Your Mind 라는

곡을 정말 좋아했습니다.


ㅣFree your Mind


들어보시면 강력한 보컬과 멜로디가 정말로 인상적인 곡 입니다.

이 밖에도 베니베나시는 하우스를 대표하는 노래들이 상당히 많습니다

2018년 까지 앨범과 활동을 하였으나 전성기때 만큼에 인기는 아니지만

꾸준히 활동 했으면 좋겠습니다.


아 그리고 베니베나시는 한국 팬들에거 로버트다우니주니어 (아이언맨) 을 닮아서 로다주라고 

부르는 분들도 있습니다 ㅎㅎㅎㅎ


아무튼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
다음 포스팅은

일렉트로니카 뮤직에 전설적인 듀오지만 현재에도 여전한 인기와 이제는 팝 의 거장인 한 팀을 

소개 시켜드리겠습니다.


감사합니다~~~